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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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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샘플디자인으로 선택시 어떤 부분이 수정이 가능한가요?

    샘플디자인으로 선택해서 주문주시는 경우, 수정이 가능한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1. 문구(글자내용) 수정

       상호명이나 주소, 전화번호 등 기본 정보와 문구(글자내용)는 작성해주신 주문서 내용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2. 컬러 변경

       배경색이나 글자색 등의 간단한 컬러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원하시는 컬러를 정확히 말씀해주시거나 컬러 샘플 등의 사진을 함께 보내주세요(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전송 가능)


    3. 글자체 변경

      글자체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폰트 이름을 말씀해주시거나 원하시는 폰트 사진 등을 보내주시면 담당자가 확인후,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폰트에 한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당사가 보유하고 있지 않은 폰트의 경우, 비슷한 느낌의 폰트로 대체하여 수정해드립니다.

      단, 동글동글한 글씨. 귀여운 글씨, 부드러운 글씨, 세련된 글씨 등 추상적 표현으로 말씀주시면, 작업이 불가합니다.


    4. 로고 대체

      고객님께서 로고파일을 보내주시는 경우 추가비용없이 수정이 가능합니다.

      단 경우에 따라 jpg파일을 보내주실 경우 수정이 불가하여 ai원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ai원본파일이 없는 경우, 로고 복원비가 추가됩니다.


    5. 그림 삭제

      샘플디자인의 그림이나 사진 등의 삭제는 가능하나, 다른 그림으로 대체 및 추가는 불가합니다.

      이 경우 신규디자인으로 주문주셔야 합니다.


    6. 레이아웃 변경

      명함, 스티커 등의 상품에 한해 간단한 레이아웃 변경 등은 가능하지만, 디자인에 따라 변경이 불가할 수 있으니 주문 전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별도 문의바랍니다.




  • [ ] 동일한 제품을 재주문했는데 색상차이가 있습니다.

    인쇄는 인쇄기의 CMYK 4가지 색상으로 모든 색상을 표현합니다.

    인쇄 색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는 인쇄 종이의 신축성, 평활도, 인쇄시점의 온도, 습도등에 의하여 색상표현력에 차이가 발생됩니다.

    동일한 데이터라 하더라도 매번 동일한 인쇄색상을 보장한다는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원하는 컬러의 교정지로 독판인쇄를 하시는것이 가장 비슷한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합판인쇄의 경우 합판되는 데이터에 따라 색상차이가 1도당 ±10% 발생할수 있습니다.

    CMYK 4가지 색상을 많이 섞지 않는 것이 색상 오차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데이터 값을 기준으로  ±10%차이의 색상 오차는 재작업이 불가합니다.



     

  • [ ] 명함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데, 이 디자인으로 스티커로 주문이 가능한가요?

    네!^^ 주문가능하세요!

    당사 사이트에 있는 모든 디자인은 다른 상품으로 응용 디자인 주문이 가능합니다.

    명함을 스티커로,

    전단지를 명함으로 등등..


    이 경우 디자인금액은 샘플주문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경우에 따라 디자인수정 요청사항이 많은 경우, 편집 금액이 더 청구될 수 있으니

    별도로 견적문의 주신 후, 결제해주시길 바랍니다 :D



  • [ ] 일반명함 기본수량이 500장이라구요? 전 10장만 필요한데...

    프롬디가 작업해드리는 모든 상품은

    일반 프린터로 뽑듯이 내가 원하는 만큼 1~2장을 뽑는 개념이 아닌,

    규모가 큰 옵셋인쇄기로 제작하는 방식입니다.


    전지사이즈만큼 사이즈가 큰 종이에 여러건의 명함을 모아서 찍는방식이므로

    그 한건 한건의 수량을 다 다르게 제작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명함제작업체들이 말하는 기본수량이 동일한 이유입니다.

    가장 저렴한 일반 코팅명함은 기본이 500장, 수입지명함은 기본 200장입니다.


    언젠가 오프라인사무실로 어떤 손님께서 오셔서 명함을 주문하셨는데,

    일반명함 기본수량이 500장이라고 안내해드렸더니

    "전 10장만 필요해요. 결제는 500장금액으로 결제할테니 종이값 아깝게 500장 다찍지말고 10장만 찍어주세요"

    라고 말씀하신 일화도 있습니다.

    저렇게 할 수 만있다면 저희도 그렇게 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규모가 큰 인쇄기로 인쇄하는 방식이라

    명함 10장 찍자고 기계를 돌리는것이 더 비생산적인것이지요.


    만약 위의 손님의 경우처럼 10장만 필요하시다면,

    즉석명함매장을 검색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상품설명에 기본수량이라고 안내해드린 수량이 대부분 위와 같은 개념의 수량이니,

    기본수량 이하의 제작은 불가함을 양해부탁드립니다.



  • [ ] 결제 전 시안을 먼저 받아보고 결정할 수 있나요?

    죄송합니다. 당사의 업무특성상 결제확인 후 디자인작업이 진행됩니다.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스타일과 요청사항 등을 바탕으로 담당자는 시간을 들여 최선을 다해 성심성의껏 작업을 해서 시안을 보여드립니다.

    당사의 업무 특성이 입어보고 마음에 안드셔서 다른분께 판매할 수 있는 의류가 아닌 100% 주문제작입니다.


    만약 시안을 받아보시고 마음에 들지 않으시거나 고객님의 사정 등으로 주문을 취소하시는 경우라면

    디자인비 or 편집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취소,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1차 시안을 받아보시기 전이라면 100% 취소,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 [ ] 지금 주문하면 언제받을 수 있나요?

    주문 당시 당사의 업무상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며,

    아래 안내해드리는 소요일은 영업일(주말,공휴일 제외)기준으로 한 택배 발송일입니다.

    정확한 발송일은 시안을 확정해주실때 담당자가 미리 안내해드립니다.

    급한 주문건에 대해서는 별도로 문의하셔서 안내받으시길 바랍니다.


    -명함, 쿠폰, 엽서, 서식지, 연주회팜플렛, 전단지 : 시안확정 후 2-3일 내 발송

      (단, 후가공이 추가되는 경우는 작업시간이 더 소요됩니다. 카드명함은 3~10일 내 발송)


    -스티커 : 시안확정 후 3~4일 내 발송

     (일반 아트지스티커 기준이며, 그 외 투명스티커, 모조지스티커, 데드롱 등 특수스티커는 3~7일 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봉투 : 시안확정 후 3~7일 내 발송

     (봉투의 경우 인쇄 후, 도무송작업, 풀작업 등 후가공이 많은 관계로 작업시간이 더 소요욉니다.)


    -배너 : 시안확정 후 2~3일 내 발송

     (수량이 많은 경우 작업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카다로그나 노트, 책자, 판촉물 : 시안확정 후 7~14일 내 발송


    -주문당일 발송이 가능한 경우 :

      후가공이 없는 명함, 전단지(A4사이즈, 기본수량 4,000장) 등의 제품이 당일 발송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단, 오전 10시 30분 이전으로 시안확정을 해주셨을 경우에만 해당되며

      급한 주문은 담당자와 출고일을 꼭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 [ ] 진열된 상품에 표시된 금액이 몇장의 금액인가요?

    선택하신 상품의 기본사양, 기본 수량을 주문하실 때의 금액입니다.

    해당상품의 옵션에 디자인주문, 사이즈, 수량, 후가공 등 원하시는 사양을 선택하시면 금액이 수정되어 안내됩니다.

    해당 상품의 상세설명에 기본사양 등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 외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별도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 ] 원본파일을 받을 수 있나요?

    Q. 원본파일을 받을 수 있나요?


    A. 프롬디의 모든 상품, 디자인의 저작권은 프롬디에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결제하신 편집비, 디자인비는 주문하신 상품의 인쇄물, 즉 결과물을 제작하기 위한 순수한 디자인&편집비용입니다.

    원본에 대한 저작권은 프롬디에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원본은 제공해드릴 수 없습니다.

    경우에 따라 jpg파일로 보내드릴 수는 있으나 어디에 어떤 용도로 사용하실지를 미리 말씀해주셔야 하며,

    그 외의 용도로 당사의 디자인을 무단으로 도용, 변경, 배포하여 사용하실 시 법적책임을 피하실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 ] 결제 후 주문취소에 대한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디자인 작업이 들어가기전(1차 시안을 받아보기 전)이라면, 고객님께서 주문취소를 요청하시면

    전액 환불 및 전액 카드 취소가 가능하며,

     

    시안을 받아 본 후 환불은 디자인작업비를 제외한 인쇄비용만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 [ ] 상품을 받았는데 오타가 있습니다.

    Q. 상품을 받았는데 오타가 있습니다.

     

    A. 고객님께 시안을 보여드릴때, 하단에 '시안확인시 필독사항' 내용에도 기재되어있는 내용입니다.

    고객님께서 주문을 주실때 내용을 제대로 기입해주셨다 하더라도 작업특성상 오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시안확인시, 오타 및 수정사항 등은 반드시 고객님께서 확인해주셔야 하며, 시안확정 후 디자인은 수정은 물론, 재작업될수 없습니다.

     

  • [ ] 주문은 홈페이지로만 가능한가요?

    Q. 주문은 홈페이지로만 가능한가요?

     

    A. 주문은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메일 등 편하신 모든 방법으로 주문이 가능하십니다.

    단, 업무특성상 전화주문은 받고있지 않습니다.


    주문시,

    1. 주문하실 상품명

    2. 종이재질

    3. 수량

    4. 들어갈 내용

    5. 연락처

    등을 작성해서 보내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개별 연락드립니다.

     

    카카오톡 : 친구검색창에 '프롬디' 혹은, id검색 ' fromd8813 '

    이메일 : fromd8813@naver.com

  • [ ] 일반지와 수입지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주문주실때 가장 많이 여쭤보시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1. 일반지란?

    가장 흔히 접할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종이입니다.

     

    [명함을 주문할때 일반지 : 스노우지 250g]

    길거리에 흔히 접할 수 있는 대리운전이나 일수, 대출 등의 명함재질이 '일반지(스노우지250g)'입니다.

    용도에 따라 무광코팅을 하실 수 있으며, 쿠폰용의 용도로는 코팅은 적합하지 않습니다.(스탬프가 번짐)

     

    [전단지를 주문할때 일반지 : 아트지 100g]

    가장 일반적이고 저렴한 합판인쇄의 전단지의 기본 종이는 '아트지100g'을 사용합니다.

    흔히 배포되는 전단지의 종이는 아트지 100g으로 생각하시면 되며, 용도와 고객님의 선호에 따라 100g이 얇게 느껴지실수 있습니다.

    100g보다 두꺼운 것으로는 아트지 120g,150g,180g..등이 있으며, 그람수가 높아짐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있습니다.

     

    [리플렛, 카다로그, 포스터 등을 주문할때 일반지 : 아트지 150g]

    전단지가 아트지 100g인것을 감안하여 두께감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리플렛, 카다로그 등의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종이이며, 전단지보다 두껍고 가장 합리적인 인쇄비용을 생각하였을때 아트지 150g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 이상으로는 180g,200g 등이 있으며, 180g이상은 접지 후가공시 터짐(접는선쪽 종이의 터짐현상)현상의 이유로 코팅 후가공을 추천드립니다.

     

    2. 수입지란?

    수입지의 종류는 워낙 다양하며, 크게 펄이 있는것과 펄이 없는것, 텍스쳐가 느껴지는 것 등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주문주시는 명함,리플렛, 카다로그, 엽서 등의 상품 디자인과 용도에 따라 종이를 따로 추천드립니다.

     

    [엽서를 주문주실 때의 수입지 : 수입지 240g]

    240g의 수입지로 청첩장이나 고급브로슈어 등에 많이 사용되는 종이입니다.

     

    *현재 취급하고 있는 수입지 : 반누브, 랑데뷰, 스타드림, 휘라레, 빌리지, 그레이스, 마쉬멜로우, 탄트지, 컨셉, 크라프트 등

     

     

     

     

     

  • [ ] 주문시 디자인옵션에 뭘 선택해야 하나요?

     

    1. 샘플주문

      고객님께서 선택하신 디자인에, 고객님의 정보(상호, 전화번호, 성명, 주소 등)만 변경, 편집해드리는 경우입니다.

     

    2. 신규디자인

      고객님께서 요청해주신 사항 등을 바탕으로 새롭게 디자인되는 경우입니다.

      원하시는 스타일, 색상, 글씨체 등을 말씀해주셔야 작업이 가능합니다.

     

     

      추상적인 표현으로 주문주시면, 디자인 담당자가 많이 당황스러울 수 있으니 최대한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예)

       -고급스럽게 해주세요, 알아서 해주세요, 깔끔한게 좋아요 등----> 작업이 불가한 멘트입니다.

       -민트색 배경으로 고딕체로 해주세요, 손그림스타일의 옷 일러스트를 넣어주세요 ---->작업에 많은 도움이 되는 멘트입니다.

     

     

    3. 인쇄만주문/재주문

     디자인 편집비용이 제외된 금액입니다. 당사에 해당 상품으로 재주문 주시는 경우이거나,

     고객님께서 인쇄가 가능한 파일로 접수해 주시는 경우 해당됩니다.

     -인쇄 접수가능한 파일 :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등으로 작업해주신 파일 (ai,eps,psd,pdf)

     별도 교정과 편집없이 바로 인쇄에 들어가는 파일이므로 당사의 작업가이드에 준하지 않은 파일로 인한 인쇄불량 및 오타 등에 대한 책임은 지지않습니다.

     그대로 인쇄들어가는 것이 불안하시다면, 별도로 교정요청을 해주세요. 데이터에 따라 별도의 교정비가 추가될수도 있습니다.

     

     -인쇄 접수가 불가능한 파일 : 엑셀,파워포인트,워드파일 등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으로 작업하지 않은 파일은 대부분 인쇄만 의뢰하실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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